2011년 11월 30일 수요일

기본 웹 브라우저로 Basic Auth 적용된 웹 서버에서 다운로드 실패 문제

아파치 HTTP 웹 서버의 경우 각 폴더 별로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다.
참고: http://blog.pages.kr/44

안드로이드 기본 웹 브라우저로 아파치 웹 서버에 폴더 별로 접근 권한을 설정한 폴더에 접근하는 경우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폴더 내 파일 목록을 얻는 것은 가능하다.

하지만 해당 폴더 내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자 할때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본 웹 브라우저는 다운로드 실패하게 된다.
(HTC 폰 최신 롬의 경우에는 다운로드 성공하는 경우도 있지만 다운로드 진행 상황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안드로이드 OS 의 기본 웹 브라우저는 파일 다운로드시 다운로드하는 앱을 새로 띄우게 되는데 이때 입력했던 아이디와 패스워드 정보를 넘겨주지 않고 아이디, 패스워드를 다시 물어보지도 않고 다운로드를 진행하여 실패하게 되는 것이다.

안드로이드 이슈 리스트에는 아래와 같이 이미 오래전에 등록된 문제이지만 빨리 고쳐지지 않고 있다.
참고http://code.google.com/p/android/issues/detail?id=1353
위 링크 내용 중 인상적인 댓글은 아래와 같다.

Comment 71 by MaresR12...@gmail.comOct 16, 2011
How is this not fixed after three years!?  Android's browser is unusable for me.


일단은 어쩔 수 없이 내장 다운로드 기능을 가진 브라우저를 설치해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밖에는 보이지 않는다.

그래서 Opera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